한덕수 총리 "정부, 의료개혁 위해 의료계와 대화…해결 노력"
상태바
한덕수 총리 "정부, 의료개혁 위해 의료계와 대화…해결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서 의료계·대학 만나…"정부-의료계 대화체 구성 희망"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 연건캠퍼스 내 의과대학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료계 관계자들과 의료 개혁 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 연건캠퍼스 내 의과대학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료계 관계자들과 의료 개혁 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정부는 의료 개혁을 위해 (의료계와) 적극적으로 대화하며 머리를 맞대 해결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총리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의료계·교육계 관계자들과 만나 "오늘 자리를 통해 정부와 의료계의 대화체가 구성되길 희망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 정부에서는 한 총리를 비롯해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 등이 참석했다.

의료계와 교육계에서는 유홍림 서울대총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김정은 서울대 의대 학장, 윤을식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장, 신찬수 한국의과대학의전원협의회 이사장, 김동원 고려대총장, 윤동섭 연세대총장,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오연천 울산대총장 등이 자리했다.

한 총리는 "최근 의료계의 여러 현안 때문에 많은 국민과 환자 분들이 걱정하고 있다"며 "이해 당사자들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들이 건설적인 대화체를 구성해 서로 공감·이해하는 것을 (국민은) 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해야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그간 의료계와 대화에 있어 공식적인 채널이 없는 등 어려움으로 정부의 진심을 제대로 설명하고 전달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으로 시작된 여러 상황으로 대학과 병원들이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며 "허심탄회한 대화로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공의들의 이야기를 듣고, 국민의 불편함이 조속히 해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유홍림 서울대총장은 "국민 입장에서도 정부 입장에서도 협의체 구성이 앞으로의 의료개혁 추진에 필요한 단계"라며 "구체적인 의료개혁 특별위원회 구성에 앞서 협의체 구성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