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상태바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언북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하고, 서울강남경찰서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드(빛 반사 카드) 3300개를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개학을 맞아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 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서울강남경찰서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은 등교 시간대에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전자·보행자를 대상으로 피켓 홍보와 교통 지도 등을 통해 '안전 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을 환기시키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용품을 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옐로카드 3300개를 서울강남경찰서에 기증했다. 옐로카드는 차량 전조등과 햇빛 등을 반사해 어린이들의 시인성을 증가시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옐로카드는 서울강남경찰서를 통해 △압구정초등학교 △언북초등학교 △청담초등학교 △학동초등학교 등 서울 강남구 소재 초등학교 4곳의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볼보자동차코리 관계자는 "볼보자동차는 교통사고로 인한 도로 위 사망자 '제로(Zero)' 달성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로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로 위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어린이들을 비롯한 모든 사회 구성원이 더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