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부회장 "인도, 삼성전자에 큰 기회 제공"
상태바
한종희 부회장 "인도, 삼성전자에 큰 기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BKC 매장을 방문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 = 삼성전자]
삼성 BKC 매장을 방문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 = 삼성전자]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부회장)이 삼성전자가 최근 인도에 처음으로 세운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을 방문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삼성 BKC 매장을 처음 방문해 "인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삼성전자에 큰 기회를 제공한다"며 "개방형 협업 모델을 통해 모든 소비자에게 인공지능(AI)과 초연결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문을 연 삼성 BKC는 인도 뭄바이의 고급 상업지구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에 있는 지오 월드 플라자에 732㎡ 규모로 조성됐다. 프리미엄 제품을 단순히 체험하고 구매하는 차원을 넘어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미국 뉴욕,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 온 삼성전자가 인도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 부회장은 "삼성 BKC 매장은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구현하고 '원 삼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장의 다양한 존에서 소비자들은 우리의 AI 비전을 현실로 확인하고, 얼마나 더 스마트하고 더 나은 경험이 우리의 삶의 방식을 재정의할지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도에는 기술에 정통한 젊은 소비자가 많아 혁신에 영감을 준다"며 "수천명의 진취적인 젊은이들이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세상에 선보이기 위해 우리의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일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