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4월 24일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상태바
넷마블, 4월 24일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넷마블은 다음 달 24일 한국·대만·홍콩·마카오에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개발 총괄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이용자 질의에 답변을 하는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장현진 PD는 "세력 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가 차별화 요소"라며 "강자와 약자 구분 없이 한 세력이 돼 약자도 부담 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누구나 세력을 택해야 하고, 선택을 하는 순간 함께 성장하는 수천 수만의 동료가 생기고, 동시에 그 만큼의 다른 세력의 적들이 생긴다. 이용자는 전투·전쟁·채집·요리 등 각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세력에 기여하고, 함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형식적인 일회성 제공이 아닌 꾸준히 충분하게 제공할 예정이고, 론칭 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상은 확률형 상품이 아닌 플레이를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여름 수영복 같은 주요 시즈널 의상을 판매할 수 있으나, 합리적인 가격에 정가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정 사업본부장은 콜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며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을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 플레이·애플 앱 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 모바일과 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상세 소개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