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 집중"
상태바
유정복 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인천광역시 고용심의회 개최 
인천시 일자리 정책 방향 제시, 2024년 일자리대책 시행계획(안) 심의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인천광역시 고용심의회'를 주재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인천광역시 고용심의회'를 주재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는 3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정복 시장 주재로 제1회 인천시 고용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그간 조례에 근거한 인천시 일자리위원회를 운영해 왔지만 이를 폐지하고 '고용정책 기본법'에 근거한 '인천시 고용심의회'를 새롭게 만들었다. 

심의회는 각계 일자리 정책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총 1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을 개선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민선 8기 일자리 대책의 수립·시행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게 한다. 

유정복 시장은 김영국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의장 등 14명의 신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천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먼저 이태산 인천시 경제정책과장은 각 분야별 고용 통계와 노동시장 여건을 분석해 실업자, 빈 일자리, 일용·단순노무 근로자 해소에 초점을 맞춘 '인천시 일자리 정책 방향'을 밝혔다.

인천시는 일자리를 원하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업자 해소를 위해 신성장산업육성과 투자창업 활성화를 통한 신규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둔다.

또 구인과 채용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빈 일자리를 해소하기 위해 산업구조 고도화와 미래인재를 양성해 일자리 미스매칭률을 낮춘다는 구상이다. 양질의 일자리 부족으로 인한 일용근로자와 단순노무 종사자 해소를 위해서는 일자리 사업 확대와 경영·근로안정을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어 심의회는 '2024년 일자리대책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는데 이 계획은 심의회 의견을 담아 3월 말까지 공시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최근 고용지표가 개선되는 추세지만 시민들이 체감하기에는 미약한 부분이 있는 만큼 부족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조언을 당부드린다"며 "우리 시도 일자리 정책 각 분야에서 노력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