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엠앤에스, 코스닥 상장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
상태바
제일엠앤에스, 코스닥 상장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효원 제일엠앤에스 대표이사.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제일엠앤에스(대표이사 이효원, 이영진)가 19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본격 돌입한다.

제일엠앤에스는 이번 상장에서 240만주를 전량 신주로만 공모할 예정이다. 공모 예정가는 1만5000원~1만8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360억원~432억원이다. 수요예측은 4월 5일~12일 5일간 진행, 4월 18일~19일 일반 청약을 거쳐 4월 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 맡았다.

이효원 대표가 1981년 서울 성수동에서 제일기공으로 창업한 제일엠앤에스는 1986년 2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40년 이상 기술력과 경험을 쌓아온 국내 최초 믹싱 장비 전문 기업이다. 회사는 식품과 제약 전문 장비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는 이차전지, 방산·화학으로 확대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에 확보하는 공모자금을 차입금 상환을 통한 재무 안정성 강화와 증가하는 수주 물량에 대응하기 위한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고온, 고밀도에 최적화된 믹싱 장비뿐만 아니라 차세대 배터리 셀소재에 최적화된 공정과 믹싱 장비 연구를 기반으로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확보와 함께 더 높은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영진 제일엠앤에스 대표이사는 "제일엠앤에스는 우수한 믹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주요 셀메이커 3사뿐만 아니라 노스볼트의 우수 장비 협력업체로 등록된 유일한 국내 기업이다"며 "이번 기업 공개를 통해 이차전지 믹싱 장비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점하고 더 높은 성장을 위한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