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이어다이버시티와 맞손…외국인유학생 대상 금융교육
상태바
하나은행, 하이어다이버시티와 맞손…외국인유학생 대상 금융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은 서울시 중구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외국인 유학생 전용 플랫폼 기업인 ㈜하이어다이버시티(대표자 심화용)와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국내 대학교 입학생 수 감소하는 가운데, 정부의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유학생 교육경쟁력 제고 방안(Study Korea 300K Project)' 정책에 발맞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외국인 유학생에게 대면 및 외국인전용 앱 하나EZ를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건전한 금융거래 유도 위한 금융교육 제공 ▲외국인대상 금융교육관련 컨텐츠 공동제작 ▲기타 국내체류 외국인 대상 부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최근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 '하나EZ'를 통해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시행했다"며 "국내 최고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외국인 유학생 뿐만 아니라 국내에 체류하는 모든 외국인 손님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