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우주 한 조각
상태바
날마다 우주 한 조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웅배 / 김영사 / 2만8000원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무한한 우주를 매일 한 조각씩 들여다보는 특별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이다. 태양계부터 별과 성운, 소천체와 은하까지 365장의 경이로운 우주 사진에 과학 커뮤니케이터 '우주먼지' 지웅배 박사가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우주 이야기가 한 편씩 실려 있다.

다양한 모습의 은하들부터 우주 공간에 퍼져나가는 다채로운 성운과 각 태양계 천체 모습, 제임스 웹 외에도 허블 우주망원경과 보이저, 퍼서비어런스 등 기타 탐사선이 보내온 사진들도 선별해 365컷의 풀 컬러 이미지로 엮었다.

근사한 사진들에 곁들여 어떤 날에는 지적 즐거움을 더하는 깊이 있는 설명을, 어떤 날에는 우주 덕후의 웃음 터지는 유머를, 또 어떤 날에는 문학과 영화에서 가려 뽑은 유려한 문장을 열두 달 모든 날에 담았다.

저자는 천문학자이자 과학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현재 연세대학교·한양대학교·가톨릭대학교 등에서 천문학 교양 강의를 맡고 있다. 구독자 20만 명의 유튜브 채널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를 통해 천문학계 최신 소식과 관련 지식을 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보다 BODA'에서 진행하는 '과학을 보다'에도 고정 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평소 우주 과학에 관심이 많은 독자는 이 책을 통해 흥미진진한 최근 우주 이야기를 확인해 볼 수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