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개인 고객에 美 현지 주식리포트 일일 2회 제공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개인 고객에 美 현지 주식리포트 일일 2회 제공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11일 14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한국투자증권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 개인고객은 시차없이 미국 현지의 주식 리포트를 하루 2번 볼 수 있게 됐다.

11일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종합금융회사 '스티펄 파이낸셜'과 손잡고 현지 애널리스트의 주식 리포트를 선별, 번역하여 제공하는 '슬립피스인유에스에이(Sleepless in US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티펄의 리포트 가운데 투자자 관심과 정보 가치가 높은 종목 300개를 선정해 아침 8시 30분과 저녁 5시에 제공된다. 기존엔 중요 이벤트가 발생해도 시차 때문에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스티펄의 휴고 원스 글로벌 리서치 총괄은 "'스티펄과 한국투자증권이 1년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새로운 리서치 서비스를 통해 한국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 큰 투자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아직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미국 우량 중소형주에 대한 보고서는 포트폴리오 다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분석의 깊이도 남다른 리포트를 통해 개인투자자들도 정보 장벽 없이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국내에서 제공하는 미국 주식 분석 보고서의 대부분이 실적 리뷰에 그치는 것과 달리, 현지 애널리스트 리포트는 기업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인된 양질의 투자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실제 투자자 반응 및 주가 영향 등 시장에 대한 생생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리서치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한국투자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 아닌 경우, 영업점 내방 또는 홈페이지 등에서 가입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