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상태바
NH농협생명,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사진=NH농협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NH농협생명은 농협생명 전남총국의 김수형 기획역이 지난달 27일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김수형 기획역은 섬마을 학교, 전교생 50명 이하의 읍·면 지역 소규모 학교 등 금융교육 혜택이 닿지 않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총 70여 명의 어린이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NH농협생명은 자체 제작한 참여형 교구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금융교육은 농어촌, 읍·면 단위의 금융교육소외지역 초등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시행하며 작년 전체 교육(48건)의 약 80%를 읍·면 단위에서 운영했다.

NH농협생명은 참여형 교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교재 등을 제작 지원한다.

더불어 대면교육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NH농협생명 유튜브 채널에 수준별 금융교육 영상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에 소외될 수 있는 농촌지역이나 소규모학교 어린이를 우선 교육대상으로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라며 "농촌지역 상생과 함께 미래경제 주역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금융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