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새 대표에 조대규 부사장 내정
상태바
교보생명, 새 대표에 조대규 부사장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대규 교보생명 신임 최고경영자(대표이사) 후보자 (사진=교보생명 제공)
조대규 교보생명 신임 최고경영자(대표이사) 후보자 (사진=교보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교보생명이 조대규 부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대표이사) 후보로 결정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5일 이사회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경영기획실장 겸 인력지원실장을 맡고 있는 조 부사장을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6일 밝혔다.

1964년생인 조 부사장은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 사범대와 상명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9년 교보생명에 입사한 정통 교보맨이다.

영업 현장을 담당하는 FP본부장, 계성원장(연수원장), 영업교육팀장, 전략기획담당을 거쳐 2019년부터 경영기획실장 겸 인력지원실장을 맡고 있다.

영업과 전략기획, 인사 업무를 두루 섭렵해 일찌감치 차기 사장 후보로 거론됐다.

조 부사장은 22일 정기 주주총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과 조 신임 대표의 2인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신 의장은 장기 전략과 기획, 자산운용을 담당하고 조 신임 대표는 보험사업 담당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편정범 현 대표이사 사장은 3년 임기를 마치고 이달 말 물러난다.

교보생명 임추위 관계자는 "보험사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함께 경영기획실장으로서 디지털 전환을 비롯한 회사의 미래 전략사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라며 "적극적인 소통 역량과 공감 리더십, 혁신 실행력 등 최고경영자로서 품성과 자질을 모두 갖췄다"고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