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암' 경비원 돕기 나선 입주민들…일주일간 1천만원 모금
상태바
'혈액암' 경비원 돕기 나선 입주민들…일주일간 1천만원 모금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05일 16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세대 수원영통하우스토리 주민위…100만원 낸 세대도 2가구
아파트 게시 공간에 붙은 모금 안내문
[보배드림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90여 세대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에서 8년간 근무한 경비원이 혈액암 진단을 받자 입주민들이 자체 모금 활동을 벌여 일주일간 1천만원을 모아 전달한 사연이 알려져 주변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총 98세대로, 한 가구당 10만원이 넘는 돈을 선뜻 내어놓은 셈이다.

5일 연합뉴스 취재 결과 경기 수원시 수원영통하우스토리 주민자치생활위원회는 지난달 22일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에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안내문을 게시했다.

안내문에는 "2016년부터 오랜 시간 우리 아파트를 위해 애써주신 A 보안대원님이 2월 22일 혈액암 진단으로 항암치료를 위해 2월까지만 근무하게 됐다"며 "대원님의 쾌유를 기원하며 힘든 시기에 도움의 손길로 희망을 드리고자 십시일반 마음을 모으려 한다"고 쓰였다.

A씨는 2016년 2월 25일 첫 근무를 시작으로 8년간 이 아파트에서 일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평소 밝은 모습으로 주민들과 교류가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모금은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생활문화지원실(관리사무소)과 경비원 사무실로 가구당 수만원에서 수십만원의 성금이 몰려들었다. 한 번에 100만원을 낸 가구도 두 곳이나 됐다.

그렇게 모인 1천만원은 주민위원회를 통해 A씨에게 전달됐다. 주민위원회는 아파트 게시 공간을 통해 제출된 모금액과 전달 경위를 공개했다.

게시 공간에 붙은 모금 현황표와 감사의 글
[보배드림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A씨도 아파트 게시 공간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A씨는 감사문을 통해 "그동안 근무하며 내심 마지막 직장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치료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그만두게 됐다"며 "많은 분의 사랑을 받은 저로서는 뜻하지 않게 퇴직하게 된 현실이 믿기지 않을 뿐"이라고 썼다.

이어 "많은 분이 격려와 성원을 해주신 것처럼 치료 잘 받고 완쾌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안부 인사를 드릴 것"이라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입주민 모든 분과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A씨는 곧 입원해 항암치료를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은 해당 아파트를 방문했던 한 배달 기사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달하다가 본 수원의 명품 아파트'라는 제목으로 게시 공간에 적힌 글을 공유하면서 알려졌다.

해당 게시물에는 "900세대도 아닌 90여 세대에서 1천만원이 모이다니", "저런 이웃들이라면 꼭 이사 가고 싶다", "입주민들이 명품" 등의 댓글이 100여개 달렸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