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인천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4월 분양
상태바
롯데건설, 인천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4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주경투시도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주경투시도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인천 도심지 중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계양구에 롯데건설이 3천여 가구 대단지 아파트를 선보인다.

5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는 4월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일원에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계양롯데캐슬 파크시티'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총 3053가구로 1단지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0개동, 전용면적 59~108㎡, 1964가구 2단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84㎡ 1089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1단지 △59㎡ 319가구 △84㎡ 839가구 △108㎡ 806가구의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며 2단지는 전용84㎡ 단일 평면으로 이뤄진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가 들어서는 계양구는 교통호재가 풍부한 곳이다. 서울 접근성을 높여줄 교통 호재들이 예고돼 있어 향후 계양구 효성동, 작전동에서 서울까지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 지역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E 노선에 포함됐다. 국토교통부는 1월에 '교통 분양 3대 혁신 전략' 발표를 통해 GTX-D·E 노선에 작전역을 포함시켰으며, 2025년 상반기 수립할 방침인 '5차 국가 철도망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서울 도심을 순환하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지하철과 연결되는 청라연장선도 추진 중이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는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지에 들어선다. 학교, 학원 등의 교육시설과 인천 시내외 및 서울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교통시설과 교통망과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에서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등학교와 명현초등학교, 효성초등학교, 북인천여자중학교, 효성중학교, 효성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효성도서관, 각종 학원들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대로 홈플러스(계산점), 영화관CGV계양,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계양구청 등이 위치해있고 단지 주변으로 크고 작은 상가들이 밀집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더욱이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는 주변으로 대형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형공원은 1단지와 2단지를 어우르는 규모로 조성돼 입주민들은 향후 공원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 생활은 물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분양관계자는 "봉오대로를 중심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계양구는 GTX-D·E노선의 직접적 수혜지이며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추진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고 상전벽해 수준의 도심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라며 "노후 아파트가 많은 지역인 만큼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풍부하며 서울 강서구로 접근성이 좋아 마곡지구, 김포공항 쪽에 직장이 있는 젊은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