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MWC24 참여 성료…클라우드·AI 경쟁력 및 통신 산업 특화 역량 입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MWC24 참여 성료…클라우드·AI 경쟁력 및 통신 산업 특화 역량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이하 MWC24)'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통신 산업을 위한 'AI 기반 Telco향 CMP(AI Powered Cloud Management Platform for Telco)'과 함께 △생성형 AI와 보유 데이터를 결합해 가장 이상적인 대화형 AI를 구축해 주는 '헬프나우 AI(HelpNow AI)'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을 최적화하는 비용 관리 솔루션 '옵스나우 핀옵스(OpsNow FinOps)' △단일 인터페이스 데브옵스 플랫폼 '옵스나우 데브OS(OpsNow DevOS)' 등 주요 제품을 통해 클라우드 선도 기업으로서의 면모와 AI 전문성을 여실히 드러냈다.

특히 통신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자동화를 위한 AI 기반 Telco향 CMP를 글로벌 무대에서 소개하며,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및 AI 역량과 통신 산업 특화 경험을 함께 알렸다는 평가다. 다양한 글로벌 통신사들이 AI 기반 Telco향 CMP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현장에서는 문의와 제품 설명이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MWC에서 첫 선을 보인 AI 기반 Telco향 CMP는 베스핀글로벌의 통신 산업 경험과 클라우드 전문성, AI 기능을 결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다양한 통신사 상품과 연동이 가능하며 멀티 클라우드 상품 판매와 MSP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네트워크와 이동전화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과 같은 통신과 클라우드가 연결된 상품까지 CMP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통신사 내부의 ERP 및 비용 청구 시스템과 연계도 가능하며 CDN, 보안 등 다양한 상품 판매부터 계약 관리, 비용 통합, 고객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 사업 관리에 매우 용이하다.

MWC24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AI를 빼놓을 수 없는 만큼, 헬프나우 AI도 텔코(Telco) LLM 사업을 강화하려는 통신 기업들의 눈길을 끌었다. 헬프나우 AI는 고객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챗봇과 콜봇, 보이스봇을 즉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AI 통합 플랫폼이다. 보유한 데이터와 생성형 AI 모델을 결합하여, 복잡한 개발 과정 없이도 가장 정확하고 이상적인 답변을 생성한다.

변일호 베스핀글로벌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장은 "MWC24 현장에서 국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AI 기반 Telco향 CMP를 비롯해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놓고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통신 산업에서의 심도 높은 경험을 기반으로 한 베스핀글로벌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신하게 된 현장이었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통신사들의 클라우드 파트너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MWC24는 현지 시각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미래가 먼저다(Future First)'라는 주제로 개최돼 전 세계 200개국 2400여 기업이 참여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박람회로 올해는 모든 영역에서의 디지털 혁신과 AI의 진화를 다루며 눈길을 끌었다. 베스핀글로벌은 K-AI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 SKT 공동 부스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