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안전 보건 상생 협력 우수 기업 선정
상태바
SKT, 안전 보건 상생 협력 우수 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을지로 사옥
SK텔레콤 을지로 사옥.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SK텔레콤(SKT)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올해 신설된 제1회 대·중소기업 안전 보건 상생 협력 사업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안전 보건 상생 협력 우수 기업에는 SKT를 포함해 SK하이닉스·삼성전자·현대차 등 56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통신 업계에서는 SKT가 유일하다.

대·중소기업 안전 보건 상생 협력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중대 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른 핵심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지원 노력과 상생 협력 성과를 평가해 매년 1회 우수 기업을 선정·시상한다.

이번 우수 기업 선정은 자사 구성원은 물론 협력사 구성원 대상 안전 보건 교육 시설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협력사의 안전 보건 활동을 지원해 온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는 설명이다.

SKT는 협력사의 안전 보건 분야 상생 협력을 위해 현장 위험 요소 및 개선 사항을 제보하는 안전 신문고 제도와 위험 요인과 유의 사항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협력사 가족 및 구성원 안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SKT가 자체 개발한 안전 관리 시스템도 협력사의 현장 안전을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는 작업현황을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등록하고 공사 계획에 따라 일일 안전 미팅을 갖고 그 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한다. SKT 담당자는 시스템이 분석 제안하는 공사 위험성 평가, 작업 계획서 등을 검토해 현장 적용하고 있다.

SKT 관계자는 "함께하는 협력사의 안전이 곧 우리의 안전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작업 현장의 협력사 구성원들이 위험을 판단하고 인지하는 역량을 높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