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구 동양생명 신임 대표 "수익 극대화로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
상태바
이문구 동양생명 신임 대표 "수익 극대화로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식서 지속성장 위해 '소통'과 '상호존중' 강조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이문구 동양생명 신임 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수익 극대화를 통해 동양생명을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이문구 신임 대표는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진행한 취임식에서 "규모의 성장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인 안정적이고 튼튼한 수익구조를 구축해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부문별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먼저 "영업부문은 양질의 성장을 목표로 영업의 핵심인 '좋은 상품' 개발을 위한 시스템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구축해 영업 경쟁력 극대화에 힘써야 한다"라며 "자산운용 부문은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과 환경 속에서 최소화된 관리 오류와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관리 부문에는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및 예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으로 조직 내 '소통'과 '상호존중'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강조하며 "임직원 한 명 한 명과 직접 소통하며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회사와 조직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이라면 그 어떤 작은 목소리라도 부지런하고 겸손하게 경청하겠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특히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강조하며 챗GPT를 활용해 작성한 취임사를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였고 임직원들이 나아가야 할 앞으로의 업무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취임사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 동안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2024년에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는 등 공식 일정 첫날부터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