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작년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중위험 상품 수익률 1위
상태바
한화생명, 작년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중위험 상품 수익률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연금 전담조직 통해 고객 밀착 컨설팅
사진=한화생명 제공
사진=한화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2023년 4분기 말 기준 '한화생명 디폴트옵션 중위험 TDF2'의 1년 누적 수익률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중위험 등급 상품 중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 연간 수익률은 14.65%로, 전 금융권 중위험 등급 상품 평균인 10.91%보다 3.74%포인트 높았다.

이 상품은 글로벌 주식, 채권, 대체자산 등에 분산투자하고 목표 시점이 다가올수록 위험자산의 비중을 줄여 위험 수준을 조절한다.

이밖에 '한화생명 디폴트옵션 고위험 TDF2' 상품은 6개월 기준 6.68% 수익률로 고위험 등급에서 전체 1위에 올랐다.

'한화생명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이율보증형'은 6개월 기준 2.04% 수익률로 초저위험 등급 4위에 올랐다.

한화생명은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는 '원리금보장상품'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자산배분형 BF펀드', 은퇴시기가 다가올수록 위험자산을 줄이고 안전자산 비중을 높이는 '글로벌 자산배분 TDF펀드' 등 고객 수요에 맞는 디폴트옵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퇴직연금 컨설턴트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진행하는 '클리닉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가입자의 수익률 개선이라는 디폴트옵션 도입 취지에 맞춰 고객에게 최고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전문적인 상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장기 안목으로 디폴트옵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