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올해 ' 효율향상 지원사업' 신청 접수…"에너지절약 동참"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올해 ' 효율향상 지원사업' 신청 접수…"에너지절약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부터 2024년도 효율향상 지원사업 신청 접수
사용자 설비 개선 투자비 지원 등을 통해 23,976Gcal 절감 목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공동주택 및 건물의 노후 지역난방 설비 개선을 통해 국가 에너지 이용 효율 제고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위해 앞장선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3월 1일부터 2024년도 효율향상 지원사업(에너지효율향상 의무화제도 관련 시행)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4년도 효율향상 지원사업은 총 13억원을 투자해 △고온부 보온재 교체 △자동제어 절약모드 설치 △차압유량조절밸브 유지보수 등의 비용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10,626Gcal를 절감하고 아울러 △에너지 진단 △고장점검 △사용자 교육 등 행동 변화 유도로 13,350Gcal를 절감해 '24년도에 총 23,976Gcal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고객센터/고객마당/지원사업'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올해부터 고객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 신청절차 및 서류를 대폭 간소화하는 등 사업방식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국가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