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상태바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계획도시 분당 관련 이주단지 대책 마련 등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성남시장)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성남시장)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성남시장)은 2월 28일 오후 3시 오산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민선 8기 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를 주재하고 3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결 안건은 △노후계획도시 분당 관련 이주단지 대책 마련(성남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道 분담비 30%→50% 이상 상향(성남시) △공공와이파이 회선 계약 시 다회선 요금 할인 건의(포천시) △데이터센터 설립 및 피해 방지 등에 대한 기준 마련(고양시) △수도권 '유턴기업' 인센티브 일괄 허용(수원시) △시군 종합평가 형평성 제고를 위한 평가 기준 개선(오산시) 등이다.

해당 안건들은 경기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필요시 관련법 개정을 추진한다.

신상진 협의회장은 각 지자체가 건의한 안건 의결에 앞서 올해 경기도 주요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4차례의 정기회의(2022년 12월~2023년 9월) 때 제안한 안건들에 대한 처리결과도 짚어나갔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그동안 94건의 시·군 건의 사항을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전달해 39건(41%)의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

이중 정당 현수막의 무분별한 설치를 제한하자는 내용의 '옥외광고물법 개정(용인시)'은 올해 1월 시행됐다.

신상진 협의회장은 "경제전망이 밝지 않아 각 시·군 지방 재정에도 어려움이 예상된다"라면서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시장·군수님의 노력으로 더 큰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회의 후 같은 자리에서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언론인클럽과 '지속 가능한 지방자치와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와 언론인클럽은 △지방자치 발전에 관한 연구와 토론 △지역 언론 발전에 관한 연구와 토론 △양 기관의 공동사업 추진 등을 협력한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도내 31개 기초 지자체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자치단체 간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1996년 6월 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