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상태바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공=NS홈쇼핑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NS홈쇼핑이 27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 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경영방향을 제시하고자 2004년 제정 되어 21년째 시행되고 있다.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조사를 위해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갖춘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지속적인 혁신 능력과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NS홈쇼핑은 전 조사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TV홈쇼핑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한 결과다.

협력사와 상생을 통해 품질경영 지원활동과 공정거래 문화정착을 실천해온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 제품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지원을 비롯해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사업을 위해 유통, 마케팅, 서비스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농수식품 아카데미 등 지역농가의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공부방',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기여 활동을 하고 있다. 

2008년부터 개최한 국내 최대 요리 경연이 포함된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2022년부터 서울에서 전북 익산으로 옮겨,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농수축산업과 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업환경의 변화와 함께 이 커머스의 방식이 기존 TV 중심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NS홈쇼핑은 모바일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왔다. 

여기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디지털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판매 채널 구축하고 활성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신뢰와 원칙, 미래지향을 바탕으로 고객, 협력사와 동반성장 하는 것이 NS홈쇼핑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가장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로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3가지 비전 실현을 통해 모두에게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