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입점 판매자 지원…입점 가이드라인 및 한국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입점 판매자 지원…입점 가이드라인 및 한국어 서비스 제공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6일 14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K-venue(케이베뉴)'에 새로 합류하는 국내 판매자들을 위한 지원 확대에 나선다. 급증하는 판매자 문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성공적인 입점 효율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우선 판매자 상담 및 교육 전용 카카오 채널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설하고, 판매자들이 원활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규 판매자가 참고할 수 있는 종합 입점 가이드라인도 마련한다. 해당 가이드라인에는 입점 이전 단계부터 주문 처리, 판매, 배송 및 AS를 포함한 실질적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담길 예정이다.

판매자들이 빠르게 셀프서비스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센터도 제공한다. 한국어 고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판매자들이 언어에 대한 불편한 없이 상품 판매에 집중하도록 지원한다.

케이베뉴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국내 상품 판매 채널이다. 국내 브랜드들의 제품을 더 빠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FMCG, 뷰티, 가구 및 스포츠 카테고리의 신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케이베뉴 채널을 통해 국내 판매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더 역동적이며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기반을 마련해 준다"며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기업들의 발전도 돕고 보다 참여적인 마켓플레이스 조성을 통해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위한 혜택을 창출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