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넌 암살 당시 쏜 총알 경매에…감정가 최고 338만원
상태바
존 레넌 암살 당시 쏜 총알 경매에…감정가 최고 338만원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6일 09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경찰관이 뉴욕경찰서 선물 받아 소장
암살범 권총 들고 있는 브라이언 테일러의 사진
[앤더슨 앤드 갈런드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비틀스의 존 레넌을 암살한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이 43년 전 사건 당시 쏜 총알이 경매에 나왔다.

25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영국 뉴캐슬의 경매업체 앤더슨 앤드 갈런드는 전직 경찰관 브라이언 테일러의 가족 의뢰로 오는 29일 이 총알을 경매에 부친다.

존 레넌은 1980년 12월8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아파트 앞에서 마크 채프먼이 쏜 총탄에 맞아 숨졌다.

영국 경찰관이 총알을 소장하게 된 경위는 이렇다.

브라이언 테일러는 1984년 9월 경찰관 지망생들을 인솔하고 뉴욕 경찰(NYPD)을 방문했다. 그는 비무장 상태로 순찰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총격 사건에 휘말렸다.

뉴욕 경찰은 사과의 의미로 비틀스 팬이었던 그를 과학수사 부서에 있는 박물관에 데려갔다. 마크 채프먼이 범행에 사용한 총을 쏘게 해주고 총알도 선물로 줬다.

영국으로 돌아간 브라이언 테일러는 마크 채프먼의 권총을 들고 있는 자신의 사진과 함께 총알을 액자에 넣어 평생 사무실에 걸어뒀다.

아직도 복역 중인 마크 채프먼(2010년)

고인이 된 브라이언 테일러의 가족들은 경매업체를 통해 존 레넌의 또 다른 진정한 팬이 역사적 유물을 소장할 때가 됐다고 전했다.

앤더슨 앤드 갈런드는 총알 가격을 1천500∼2천파운드(약 253∼338만원)로 감정했다.

암살범 마크 채프먼은 종신형을 선고받고 68세인 현재까지 복역 중이다. 가석방 불허 기간 20년이 지난 뒤 2000년부터 2년마다 가석방을 신청하고 있지만 모두 기각됐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