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연, 美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TV부문 주요 4개상 석권
상태바
스티븐 연, 美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TV부문 주요 4개상 석권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6일 09시 4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펜하이머', 영화부문 최고상과 남우주·조연상 3관왕
제30회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서 TV 부문 남우주연상 받은 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이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로 미국 배우조합상 TV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영화 부문 최고상은 '오펜하이머'에 돌아갔다.

◇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등 올해 4번째 수상…한국계 약진

2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30회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스티븐 연은 TV영화·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스티븐 연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달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에미상 시상식,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 이어 올해 미국 주요 시상식 4개의 TV 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모두 석권하게 됐다.

특히 배우조합상은 할리우드의 동료 배우들이 연기력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배우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스티븐 연과 함께 '성난 사람들'의 여주인공을 열연한 앨리 웡도 이날 같은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성난 사람들'은 한국계 이성진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스티븐 연을 비롯한 한국계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이다. 운전 도중 벌어진 사소한 시비로 시작한 갈등이 극단적인 싸움으로 치닫는 과정을 담았다.

제30회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받은 앨리 웡을 축하하는 스티븐 연

10부작인 이 드라마는 지난해 4월 공개된 직후 넷플릭스 시청 시간 10위 안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흥행했다.

또 작품의 완성도와 배우들의 연기력을 인정받아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의 작품상과 남·여 주연상 등 8개 상을 싹쓸이한 것을 비롯해 골든글로브 3관왕, 크리틱스초이스 4관왕을 차지했다.

제30회 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최고상 받은 '오펜하이머' 출연진

◇ '오펜하이머', 올해 영화 시상식 압도…오스카 작품상 가능성 커져

영화 부문에서는 '오펜하이머'가 최고상인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어 캐스트'(앙상블상)와 남우주연상(킬리언 머피), 남우조연상(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원자폭탄 개발을 주도한 물리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그렸다.

'오펜하이머'는 앞서 골든글로브 작품상·감독상, 크리틱스초이스 작품상·감독상, 미국감독조합(DGA) 감독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SAG 상까지 올해 미국의 주요 영화 시상식 최고상을 휩쓸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10일 열리는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에서 작품상 또는 감독상을 수상할 가능성이 커졌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