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외식업주 자녀에 최대 600만원 장학금 및 멘토링 지원
상태바
배민, 외식업주 자녀에 최대 600만원 장학금 및 멘토링 지원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6일 08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외식업 사장님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주인 김봉진 전 의장이 외식업주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지난 2022년부터 100억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619명에게 36억원 규모의 장학금 및 멘토링,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지원됐다. 이를 통해 휴학 및 졸업유예를 경험하거나 고려했던 대학생 비율이 전체의 50.3%에서 11.9%로 줄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년 만에 성적이 오르거나 높은 학점을 받는 학생들의 비중도 8~10%가량 늘어 성적 향상 효과까지 거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장학금 지원 외에도 외식업주인 부모님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 및 부모와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민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부모님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다. 대학생의 경우 학자금 지원구간이 '복지자격' 또는 6구간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상이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이외에도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장학생 자녀 및 부모님을 위한 문화체험, 대학생에는 진로탐색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며,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 본인인 외식업주 자녀의 정보로 가입 및 신청해야 한다. 올해는 이주배경(다문화)가정 자녀 우대사항이 추가돼 해당 업주 자녀의 경우, 관련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