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세' 이중근 부영회장, 고려대 법학 박사학위 취득
상태바
'83세' 이중근 부영회장, 고려대 법학 박사학위 취득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3일 14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무지경, 배움에는 끝이 없어"…공로상도 수상
법학박사 학위 및 공로상 받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23일 23일 오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제117회 학위수여식'에서 공로상과 법학 박사 학위를 받고 있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제117회 고려대학교 학위수여식'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올해로 83세인 이 회장은 2000년 고려대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를, 2004년에는 같은 대학 박사 학위를 각각 취득했으며, 2022년에는 고려대 일반대학원 법학과 박사 과정에 진학, 이번에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 논문 주제는 '공공임대주택 관련법의 위헌성 및 개선 방안에 대한 헌법적 연구'다.

이 회장은 행정학 석박사에 이어 법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한 배경에 대해 "'학무지경'(學無止境)이라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면서 "특히 기업 경영을 하면서 학문이 경영과 동떨어진 것이 아닌 실질적인 것으로 공부하면 활용을 잘 할 수 있겠다 싶었다. 새로운 공부를 하는 즐거움도 있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 회장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대한 열정을 보이며 우수한 성적으로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이날 끊임없는 도전과 공익활동 등을 통해 학교의 명예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고려대로부터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 회장이 아마 최고령 법학 박사 학위 수여자일 것"이라며 "여든이 넘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보통 기업인들이 많이 받는 명예 학위가 아닌 정식 학위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1938년 부영그룹을 설립한 이 회장은 임대 아파트 23만가구 등 약 30만가구의 아파트를 전국에 공급해왔다.

최근에는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해 영구임대주택에 민간 참여가 필요하다고 제안하면서 이를 통해 주택시장을 '거주만을 위한 영구임대주택' 30%와 '소유주택' 70%로 개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내놓은 바 있다.

이 회장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100여곳에 자신의 아호를 딴 기숙사 '우정(宇庭)학사'를 설립해 기증해왔으며, 창원 창신대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전액에 해당하는 '우정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6월에는 고향 마을 주민을 비롯해 친인척, 초·중·고 동창, 군 동기에게 최대 1억원씩, 총 2천650억원을 개인 기부해 화제가 됐고, 올해는 2021년 이후 출생한 직원 자녀 1명당 1억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출산 장려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