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수원점, 상권 최대 '레저·키즈 존' 리뉴얼 오픈
상태바
롯데몰 수원점, 상권 최대 '레저·키즈 존' 리뉴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몰 수원점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몰 수원점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롯데몰 수원점이 22일 수원 상권 최대의 '레저'와 '키즈' 테넌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몰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앞선 2월 리뉴얼에서는 수원 지역의 고소득층 인구의 확대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컨버전스형 테넌트(Convergence Tenant)' 도입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는 지난해 10월부터 이 달까지 약 5개월간 공을 들인 총 58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먼저 '레저 테넌트'로는 핵심 상품군인 '스포츠'와 '골프'를 중심으로 총 35개의 매장을 연다. 

특히 수원 지역의 생활 체육 참여 인구 비율은 전국 평균치보다 높은 50% 이상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의 수요가 높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수원점은 '레저, 스포츠 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레저 테넌트의 하나로 먼저 오픈한 '아웃도어' 상품군에서는 아크테릭스, 시에라디자인, 스노우피크 등 프리미엄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거 도입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국내 '최상위 레벨'의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해 총 17개 매장을 선보인다. 

400평대의 '나이키 라이즈'는 경기 남부권 최대 매장으로, 풋볼 라인 등 스포츠를 포함해 라이프 웨어까지 갖춘 풀 카테고리 스토어다. 

이 밖에도 200평 규모의 '뉴발란스 컨셉스토어'는 글로벌 스테디 셀링 상품을 비롯해 한정판 물량도 선보인다. 

아디다스의 시그니처 모델에서 이름을 따온 '아이다스 비콘' 매장은 130평 규모의 수원 지역 최초 컨셉스토어다.

또한 골프 상품군은 총 18개의 '프리미엄' 및 '큐레이션' 매장들로 채웠다. 코로나 이전 대비 크게 늘어난 국내 골프 인구의 수요를 반영해 골프 콘텐츠를 다양화고 맞춤형 매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먼저 PXG 플래그십 스토어, 어메이징크리, 말본골프, 타이틀리스트 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를 대폭 늘렸다. 

특히 덴마크의 고급 골프화로 유명한 에코의 골프 의류 브랜드인 '에코 어패럴'과 미국 캘리포니아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트래비스 매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정식 매장이다. 

이 밖에도 체험형 골프 콘텐츠 매장도 들어선다. '트랙맨 스튜디오'에서는 전문가 수준의 골프 분석과 교육을 제공하고 '골프존 트루핏'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 클럽을 시타해 보고 개인별 맞춤 클럽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의 또 하나의 핵심 테넌트인 '키즈 상품군' 에서는 '쇼핑'과 '체험'을 테마로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12월에 도입한 초대형 키즈 매장인 나이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메가샵과 더불어 수원 최대의 키즈 조닝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만의 키즈 복합 매장인  '킨더 유니버스'를 론칭한다.

롯데몰 수원점 킨더 유니버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몰 수원점 킨더 유니버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킨더 유니버스' 매장 내에는 교육 특화 체험 공간인 '킨더스튜디오', 프리미엄 용품 전문관인 '킨더 아뜰리에', 휴게 공간인 '킨더라운지' 등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경험 콘텐츠를 담았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킨더 유니버스 클럽'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글로벌 레고 그룹이 공식 인증한 '레고 스토어' 매장을 유치해, 한정판 품목을 포함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상품을 갖추고 블록 쌓기 등 체험 놀이도 가능하도록 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나이키 라이즈 및 뉴발란스 컨셉스토어에서는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골프 매장에서도 50만, 100만, 2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제공한다. '킨더 유니버스'에서는 상품 구매시 드로잉북 증정과 함께 할인을 제공한다. 

'레고 스토어'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리유저블 백, 수원점 단독 키링, 국내 1호 레고 공인 작가가 디자인한 레고 토스터기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레고 스토어에서는 디즈니와 콜라보한 '포토존'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리뉴얼 오픈 시점까지 순차 개편을 이어 나간다. 

3월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오픈하고, 4월에는 국내외 맛집으로 구성된 15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3월과 4월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우수 고객라운지에는 신규 컨셉을 적용하고, 고품격 컨시어지를 제공하는 등 우수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롯데몰 수원점 김시환 점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컨버전스형 테넌트 확대에 주력했다"며 "이번에 오픈한 레저, 키즈 콘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 남은 개편 과정을 통해 수원지역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