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리빙파크 가구 매출 12개월 연속 신장
상태바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가구 매출 12개월 연속 신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이파크몰
사진제공=아이파크몰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가구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12개월 연속으로 가구 매출 플러스 신장률을 기록해 나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2023년 2월, 리빙파크 가구 매출 신장률 11% 달성을 시작으로 매월 플러스 성장세를 이어 나가 지난 12개월 간 월 평균 15%의 신장률을 기록 했다.

시장 침체의 분위기를 뚫고 이처럼 용산점 리빙파크 가구 매출이 고공 성장 할 수 있던 배경에는 국내외 유명 리빙&가구 브랜드 60여 개가 한번에 입점해 있는 공간적 장점이 있다.

또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진행 한 3개월 단위 MD 리뉴얼, 그리고 지난 해 집중적으로 실행했던 신규 아파트 입주자 전용 프로모션 등이 있다.

특히 신규 아파트 입주자 전용 프로모션을 통해 발생한 추가 매출만 10억여 원에 달하며 2022년 하반기 대비 가구 매출은 20% 이상 증가 했다.  

또 프로모션 구매 고객 중 82%가 개포, 반포, 상계, 청량리 등 아이파크몰이 위치한 용산구와 떨어져 있는 비인접 상권인 것으로 나타나 타깃 고객 유입 효과 검증 및 잠재적 외부 고객 확보라는 성과까지 거뒀다.

용산점 리빙파크 2월 매출은 지난 20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16% 신장률을 기록 중으로, 올해도 순조롭게 가구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3월 결혼&이사 시즌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드림 리빙페어 위드 앤(WITH ANNE)'을 진행하며 가구 시장 활성화 분위기를 끊이지 않고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빨강머리 앤' 테마로 몰 내•외부를 디자인 하고 굿즈 상품을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쇼핑하는 재미에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신혼 혼수 장만, 이사 가구 구매를 계획 중인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아이파크몰 단독 특가 상품 및 최대 50% 할인, 구매고객 대상 금액대별 최대 15%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히 '한샘 디자인파크'와 웨딩 전문 업체 '웨딩 크라우드'와 협업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웨딩박람회도 진행한다.

대표 할인 혜택으로는 ▲에이스, 씰리, 에싸, 자코모, 다우닝 브랜드 대상 아이파크몰 멤버십 포인트 0.5% 추가 적립 ▲에싸 인기 상품 3종 20% 할인 ▲자코모 인기상품 최대 10% 할인 ▲누하스 사은품 추가 증정 ▲빌레로이앤보흐 전 상품 추가 10%할인 ▲한샘, 리바트, 일룸, 하이마트 브랜드 별 단독 사은품 증정 또는 특가 제공 등이 있다.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생 브랜드 '빌라레코드' 의 팝업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리빙파크는 침대, 소파, 수납장, 책상, 가전, 주방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가구 구매에 최적화 된 공간" 이라며 "올해 3월 중 30여 개 브랜드의 리뉴얼도 예정되어 있어 리빙파크의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 될 것으로 기대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파크몰은 지난 해 매출 5000억원, 전년 대비 성장률 19%를 기록, 2006년 오픈 이래 최대 연 매출을 달성 했다. 특히 작년 12월은 470억원의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