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개학 앞두고 학폭 막는 AI 솔루션 인기"
상태바
에스원 "개학 앞두고 학폭 막는 AI 솔루션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원 제공
사진=에스원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에스원이 실시간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학교 폭력을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학교 전용 인공지능(AI) 솔루션'의 도입을 통해 특수를 누린다.

에스원은 개학을 앞두고 학교 폭력과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 학교 전용 AI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에스원의 학교 전용 AI 솔루션은 '지능형 CCTV'와 '얼굴인식 리더'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해당 AI 솔루션은 △지능형 CCTV의 실시간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통한 '학교 폭력 자동 감지' △얼굴인식 리더의 AI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통한 '외부인 무단 침입 통제' △교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출입금지 구역 진입 감지와 화재 감지 등 특화 알고리즘을 지원한다.

지능형 CCTV는 교내에서 발생하는 폭행상황을 학교폭력 알고리즘을 통해 즉시 인지하고 자동으로 학교 관리자에게 알림을 제공해 상황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특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손이나 물체로 카메라를 가리는 행위도 곧바로 알아채 알림을 보낸다.

얼굴인식 리더는 AI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통해 외부인 무단 침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얼굴인식 리더를 교내 출입구 곳곳에 설치하면 사전에 등록된 사진과 다른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한다.

에스원은 인식 시간을 기존 1초에서 0.6초로 단축했으며 출입 관리 인원을 5만 명까지 늘렸다.

지난해 지능형 CCTV와 얼굴인식 리더 판매 건수는 전년 대비 각각 52%, 30% 증가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교내 안전 강화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학교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라며 "교내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