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
상태바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1일 08시 2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국메세나협회는 지난 20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영달 회장을 선출했다.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온 윤 회장은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나협회를 이끈다.

윤 회장은 문화예술을 기업 경영전략으로 삼은 아트경영을 주창한 기업인이다. 지난 20여년 동안 국악, 조각, 시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임직원과 함께 직접 배우고 고객들에게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전통 국악의 발전과 조각 분야 저변확대를 위한 지원도 이어오고 있다. 2007년 민간기업 최초로 국악관현악단 '락음국악단'을 창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영재한음(국악)회'를 통해 국악영재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2004년부터 국악공연 '창신제'를, 2008년부터 국악 명인들의 '대보름명인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서울오픈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조각 대중화를 위한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조각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해 송추 아트밸리에서 레지던시 프로그램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각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2020년부터 한강을 무대로 야외조각전을 열어 한국 조각가들의 세계 진출도 돕고 있다.

윤영달 회장은 "고객 없는 기업은 없고, 모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지원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며 "문화예술이 융성해야 고객이 더욱 행복하고 기업도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기업에게 알리고 동행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창립 30주년을 맞아 한국 메세나협회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후원 기관으로 더 많이 기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