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MS '팀즈'에 AI 휴먼 아바타 앱 '페르소' 탑재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MS '팀즈'에 AI 휴먼 아바타 앱 '페르소' 탑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 내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작동 화면 [사진= 이스트소프트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와 작년 하반기부터 추진해 온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내 '프리빌트 AI 휴먼 아바타 영상 제작 앱' 서비스 탑재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 사용자에게 자사의 AI 휴먼 아바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스트소프트가 선보인 서비스의 이름은 '페르소'(PERSO)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인 'AI 스튜디오 페르소'에서 가져왔다. 페르소는 영상 제작 앱 형태로 탑재되어 팀즈 자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팀즈에서는 협업 기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확장 서비스를 앱으로 제공하고 있다.

페르소의 이용 방법은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I 휴먼 캐릭터, 영상 구도, 국가 및 음성 등을 선택해 기본적인 설정을 마친 후 텍스트를 입력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이 즉시 생성된다. 또 PPT 파일을 올리면 AI 휴먼 아바타가 발표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고 영상은 링크나 파일로 즉시 공유할 수 있어 다양한 협업 환경에서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다만 현재는 베타 서비스인 만큼 AI 휴먼 아바타 서비스 기능 중 일부분은 사용이 제한된다.

대표적으로 자연스러운 영상 제작을 위해 제공하는 AI 휴먼 아바타의 좌우 측면 이미지 생성 기능은 제한한다. 또 영상의 제작 분량도 20MB(메가바이트) 또는 PPT(파워포인트) 파일 10개 슬라이드 분량만 지원한다. 이렇게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주요 기능들은 향후 고도화된 가격정책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