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지난해 매출 1조241억원…3년 연속 1조 돌파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매출 1조241억원…3년 연속 1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사옥
카카오게임즈 사옥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 매출 2392억원, 영업 이익 141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 영업 이익은 57% 증가했다.

4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패스 오브 엑자일' 등 라이브 게임에서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성과와 영업비용 효율화 노력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실적 반등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2023년 매출은 1조241억원, 영업 이익은 745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11%, 58% 감소했다.

지난해 실적은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다양한 신작 출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 성과에 힘입어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라이브 서비스 강화 △주요 게임 서비스 지역 확장 △글로벌 시장 겨냥한 신작 개발 주력 등 지속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 및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PC 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