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WDS 2024 방산 전시회 참가…특수 차량 4종 공개
상태바
기아, WDS 2024 방산 전시회 참가…특수 차량 4종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
사진=기아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기아는 오는 8일까지(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WDS 2024(World Defense Show 2024)' 방산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평화를 지키는 모든 이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모빌리티'를 주제로 참가하는 기아는 '중형 표준 차량'을 해외 최초로 공개한다.

중형 표준 차량은 1m 깊이의 하천을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는 기동성과 최대 16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수송 능력을 갖추고 있는 차량이다.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개발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기아는 이번 전시에서 기본 모델인 4X4 차량과 함께 프레임과 파워 트레인만이 장착돼 있는 베어샤시 차량 등 총 2종을 선보인다. 또 소형 전술 차량 기갑 수색차, 수소 ATV(All-Terrain Vehicle) 콘셉트카 등도 전시한다.

소형 전술 차량은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군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 차량으로, 최근 폴란드 군용 차량 교체 사업에서 신규 차량으로 선정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WDS 2024에서 중형 표준 차량, 소형 전술 차량 기갑수색차 등 군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이동을 돕는 다양한 특수 차량들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여러 혁신 기술을 적용한 특수 차량들을 개발함으로써 군용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