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선정
상태바
혼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선정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30일 15시 2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혼다의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All New Accord Hybrid)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에서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선정됐다.

지난 10월에 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출시된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강화한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환경성능과 정교한 주행감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4kg∙m, 모터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4kg∙m로 이전 모델 대비 성능이 강화됐다. 

디자인, 안전성, 편의사양 등도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이 길어지고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첨단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도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에서 TSP+(Top Safety Pick+)를 획득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당당히 '2024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혼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