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쿠콘,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 개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용종 보험' 실시간 비교
사용자에 가장 알맞은 보험상품 제안…핵심정보 한눈에
사진=쿠콘 제공
사진=쿠콘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10여 개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상품'과 '용종 보험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해 사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보험상품을 제안해준다.

사용자는 보험상품의 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조회하고 연 납입 금액과 보상 범위 등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해 비교할 수 있다.

쿠콘은 자동차 보험상품 비교 과정에서 자사의 '소유자 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를 활용해 사용자가 보유한 자동차 정보에 대한 입력 절차를 간소화했다.

더불어 용종 보험상품은 쿠콘이 업계 최초로 생명보험사와 제휴해 선보이는 단독 서비스이며 진단받은 환자 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대별 상품을 종합적으로 추천해준다.

올해 하반기에는 실손보험, 저축성 및 펫 보험상품 등의 비교·추천 서비스를 차례대로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사용자는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선택한 상품의 보험료를 계산·비교하는 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업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험사·소비자 간의 정보 비대칭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15년 이상의 데이터 연결·수집 노하우가 담겨 있다"라며 "쿠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가입할 수 있게 된 만큼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