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소년들이 직접 뽑은 '청소년 정책 공로 대상' 3인 선정
상태바
인천시, 청소년들이 직접 뽑은 '청소년 정책 공로 대상' 3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정책 공로대상'에 이봉락·유경희·정종혁 시의원 선정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와 인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지원하는 인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인천시 의회 이봉락 제1부의장, 유경희 시의원, 정종혁 시의원을 '청소년 정책 공로 대상'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정책 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대상으로 매해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투표해 선정한다.

인천지역 청소년참여위원 110명이 지난 1년간 정책모니터링을 통해 후보자별 투표를 거쳐 최종 3인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3명은 청소년 관련 조례 제·개정 및 권리증진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날 인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인 박지우 학생(고3)은 직접 인천시의회 의원실에 방문해 공로패를 전달하면서 그동안 청소년 정책에 관심과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시의회 이봉락 제1부의장과 유경희, 정종혁 의원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한 우수 정치인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청소년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인천시의회에서는 앞으로 청소년 정책이 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연결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청소년을 대표하는 만큼 이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