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2024년 컨설턴트 교육체계 개편
상태바
삼성생명, 2024년 컨설턴트 교육체계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 컨설턴트 교육기간 3년으로 확대해 안정적인 정착 지원
사진=삼성생명 제공
사진=삼성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삼성생명은 컨설턴트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체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삼성생명은 컨설턴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이 소중히 여기는 건강과 삶을 지켜줄 수 있는 인생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

먼저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확대했다.

기존의 현장체계교육을 질병·특약·상품설계 등 영업역량 강화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연수소를 통한 전문교육 대상을 3년차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이를 통한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 등을 배양해 3년 이상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대폭 개편했다.

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소 집합과정을 매 분기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테마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전문교육으로 3년차 이상 컨설턴트에게 참여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교육 플랫폼 '스마트쏙쏙' 앱을 상품·건강·질병 컨텐츠로 개편해 삼성생명 컨설턴트라면 누구나 접속하여 자기 주도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보험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