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LINC3.0사업단, '리빙랩 발대식' 개최…"지역현안 문제 촉진적 대응"
상태바
인천대 LINC3.0사업단, '리빙랩 발대식' 개최…"지역현안 문제 촉진적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김규원)은 해양환경·문화 ICC 센터 주도로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촉진적 대응을 위한 리빙랩 발대식을 지난 14일 인천 중구 해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은 해양환경·문화 ICC 센터 주도로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촉진적 대응을 위한 리빙랩 발대식을 지난 14일 인천 중구 해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김규원)은 해양환경·문화 ICC 센터 주도로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촉진적 대응을 위한 리빙랩 발대식을 지난 14일 인천 중구 해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알렸다. 

이 행사는 2023년 11월 2일에 개최된 전국 해양특성화 대학이 주최한 '지역현안 문제 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해양쓰레기와 관광산업과의 연결' 주제로 선정돼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인천은 185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어 수도권 및 전국의 관광객들이 인천 섬 관광에 참여하고 있지만 중국과 국내에서 발생한 해양쓰레기와 낚시꾼들이 무분별한 해양쓰레기 배출로 인해 해양생태계와 관광산업이 피해를 겪고 있다.

인천대 LINC3.0사업단은 '인천 해양레저 관광산업 발전 협의체 구성'과 함께 지역현안 문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리빙랩을 구축해 인천 섬 연안 해양쓰레기 문제해결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했다.

행사에서는 환경3깅대회(달리깅+해양쓰레기줍깅+모종심깅)를 주최하고 해양환경(바다가꾸기) 교육을 통해 해양환경 인식개선과 실천을 촉진해 행사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해양정화 사업을 실현하고 쾌적한 해양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인천대학교 해양환경·문화 ICC는 인천'해양레저 관광산업 발전 협의체'를 구축하고 협의체와 인천시민들이 함께하는 정기적인 플로깅 대회 개최 및 해양정화사업을 축제화해 지역해양관광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리빙랩 사업 실현을 기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