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2024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KB손보, 2024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회의는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연수원)에서 개최됐으며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했다.

외부 특강으로 시작된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2023년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부문별 2024년 △경영계획 △미래환경 전망 △중장기 전략 등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KB손해보험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한 구본욱 사장은 먼저 신규 선임된 임원·부서장 등 경영진들에게 새해 인사와 축하의 말을 전하며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진행했다.

구본욱 사장은 "지금부터 KB손해보험만의 최적의 색을 찾고 완벽하게 조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라며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 가치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변화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구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 등을 모아 '회사가치'로 정하고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목표로 삼았다.

아울러 구 사장은 '회사가치성장률 1위'라는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전략으로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 △국민·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 등을 꼽았다.

더불어 구 사장은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끝으로 구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