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스타트업 부스 찾은 최태원…혁신 기술에 질문 세례
상태바
韓 스타트업 부스 찾은 최태원…혁신 기술에 질문 세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현지시각)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맨 오른쪽)이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유레카파크관'의 'K-스타트업 통합관'을 방문해 오현옥(맨 왼쪽) 지그립토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대한상의]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한국 스타트업들의 혁신기술 현황을 살폈다.

최 회장은 CES 개막 이틀째인 지난 10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 있는 창업기업 전용 전시관 유레카 파크의 'K-스타트업 통합관'을 방문했다.

K-스타트업 통합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CES 기간인 9∼12일 26개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과 협업해 운영하는 통합 전시관이다. 전시 기업 수는 지난해 51개사에서 40개사 늘어난 91개사로 확대됐다.

최 회장은 AI와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 딥비전스 부스에 들러 기술 원리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최 회장은 딥비전스의 실증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그는 딥비전스 대표에게 "실제로 측정을 어떻게 하느냐", "데이터는 어떻게 저장하나. 엄청난 서버가 필요하지 않나" 등 질문을 이어갔다.

다음 방문한 곳은 인테리어 디자인 기업 라이프온코리아다. 최 회장은 라이프온코리아 관계자가 베트남에서 사업을 진행했었다는 소식에 "빈(Vin) 그룹을 소개해 주겠다"며 SK 실무진을 연결해 줬다. 빈 그룹은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집단이다.

최 회장은 블록체인 기반 투표 시스템을 개발한 지크립토 부스도 방문했다. 그는 "왜 이런 생각을 했나", "(데이터가) 계속 보전되면 비밀 투표에 문제가 있지 않나" 등 시스템 작동 원리를 구체적으로 물으며 호기심을 나타냈다.

부스를 둘러본 최 회장은 "새로운 벤처와 새로운 테크놀로지들이 계속 탄생하고 그걸 글로벌 무대에서 펼쳐나가는 게 상당히 중요하다"며 "대한민국 안에서만 이런 벤처 시장이 있는 게 아니니 앞으로 더 활성화 될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