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리더들이 '궁리(窮理)'의 주체가 돼야"
상태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리더들이 '궁리(窮理)'의 주체가 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4일 "그룹의 최우선 전략과제인 '내부 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고 경영자를 포함한 리더들이 '궁리(窮理)'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진 회장은 이날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신한경영포럼'에 참석해 올해 그룹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중심 일류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제시하며 임직원에게 이렇게 당부했다.

아울러 "지금의 신한을 만들어 온 DNA인 '파이팅 스피릿, 팀워크, 주인정신'은 결국 '절실함'이라는 단어로 요약된다"며 "조직 태생 초기의 생존을 위한 절실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자"고 강조했다.

포럼에서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도 사업 영역별 실천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디지털의 발전과 함께 업권 간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현재의 금융 환경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고객에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그룹사 간 협업 기반 리테일 비즈니스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디지털 간편결제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고객 선점을 위한 방안과 함께 그룹 공동 사업 및 연계 서비스 추진을 통한 Pay 시장 대응 및 협업 전략을 제시했다.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은 자본시장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확대 및 협업 전략을 발표했으며,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보험 및 자산운용 비즈니스에 대한 그룹 차원의 협업 필요성을 강조하며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