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제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한국화재보험협회, '제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諸廷戊)는 "안전의식은 어릴 때부터 습관처럼 몸에 배이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 아래 행정안전부 및 10개 국내 손해보험회사의 후원을 받아 소방방재청과 함께,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생들에게는 화재 및 재난 안전과 예방에 관한 기초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용 만화교재 "불조심 길라잡이"와 "우리는 안전어린이"를 PDF파일로 제공하며, 이들 교재로 4월 한 달간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2차에 걸친 평가시험을 통해 학급 평균에 의해 순위를 결정, 6월 12일 최종 시상식을 개최한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1개 학급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 학급에는 소방방재청장상과 상금 80만원, 우수상 4개 학급에게는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과 상금 60만원, 불조심어린이상 10개 학급에게는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 4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최우수상·우수상 해당학급의 지도교사 7명에게는 지도교사상과 함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은 5학년 학급 단위로 참가 가능하며, 반 학생수가 25명 미만인 경우에는 4~6학년에 한하여 합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지도교사나 학생들은 참가신청서를 메일 및 팩스 등을 통해 해당 지역별 소방본부 및 소방서, 한국화재보험협회 지부에 이달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1997년부터 시작된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는 작년 8회 행사까지 총 1,896개교 66,318명의 어린이가 참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