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끊임없는 변화로 지속 성장"
상태바
[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끊임없는 변화로 지속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024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전기차 전용 공장에서 2024년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올해를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는 해로 삼아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불확실성 심화와 산업 간 무한 경쟁 속에서 현대차그룹이 생존하기 위한 화두로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와 지속 성장을 제시한 것이다.

정의선 회장은 "그룹 최초의 전기차 전용 공장인 오토랜드 광명에서 새해를 시작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곳에서 출발해 울산과 미국, 글로벌로 이어지게 될 전동화의 혁신이 진심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분기까지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차 전용 공장을 완공하고, 소형 전기차 EV3를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후 ▲미국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yundai Motor Group Metaplant America, HMGMA) ▲기아 오토랜드 화성 전기차 전용 공장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 공장을 순차적으로 가동해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