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해외로 나가야 답이 있다"
상태바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해외로 나가야 답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대우건설 시무식(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2024년 대우건설 시무식(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신년사에서 "해외에 답이 있다"며 올해도 자사의 세계시장 속 성장을 독려했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3일 오전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에는 정원주 회장, 백정완 사장을 비롯해 주요 임직원과 올해 1월 1일자로 입사한 신입사원 86명이 참석했다. 

이 날 시무식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올해 건설 환경에 큰 어려움이 전망되지만 우리 대우건설은 이를 극복할 무한한 힘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난해 시무식에서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하는 대우건설이 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서있다고 이야기 했던 점을 강조했다.

정 회장은 "단순 시공만으로는 이윤확보와 성장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어 해외시장에서도 시행과 시공을 병행하는 디벨로퍼로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며 "해외에 답이 있고 해외에서 희로애락을 같이 하고 싶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지난해 10여개 국가를 방문하며 시장을 점검하며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북미지역,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에서 개발사업의 성과를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우건설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뉴저지를 중심으로 한 북미지역, 나이지리아를 중심으로 하는 아프리카지역, 싱가포르/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지역을 세 곳의 축으로 삼아 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은 2024년 건설 산업이 고금리, 고물가와 높은 원가로 사업 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하며, 건설업 전반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도전의 지속 ▲업무 방식 변화 및 경영시스템 개선 ▲안전과 품질의 철저한 관리 4가지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백사장은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뽑으며 임직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