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 출시
상태바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 출시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8일 08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아우디 코리아 (사장: 임현기)는 초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 (The new Audi RS 6 Avant performance)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RS(Renn Sport, Racing Sport) 모델은 아우디AG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GmbH)에서 만들어진 초고성능 모델이며 기술의 한계에 대한 아우디의 도전을 상징하는 아우디의 초고성능 모델 라인업이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대형 터보차저와 2.4바에서 2.6바로 향상된 부스트 압력이 적용되어 기존 RS 6 아반트 모델 대비 엔진 출력 30마력, 토크는 5.1kg.m 늘어났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는86.6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4 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05km/h(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7.1km/l다(도심 6.1km/l, 고속 9.0km/l). 엔진룸, 인테리어, 후면부 사이의 단열을 줄여 한 차원 높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아반트 왜건 디자인 특유의 세련되고 날카로운 후면 라인에 RS 시그니쳐 디자인을 균형 있게 조합해 아반트 실루엣을 가장 스포티하게 해석한 것이 그 특징이다. 차량 전면과 후면의 아우디 로고와 RS 6 뱃지 외에도 그릴, 리어 디퓨저, 루프레일, 윈도우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단단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실내공간 역시 깔끔하고 단정한 윤곽선이 조화를 이룬다. 카본 트윌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디나미카)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가 대쉬보드 상단과 숄더에 적용되었고, 기어봉, 센터콘솔, 도어 암레스트까지 디나미카 패키지가 적용되어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