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 '서울 편입' 행정절차 본격화
상태바
경기 김포시, '서울 편입' 행정절차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경기도 김포시가 서울특별시 편입을 위해 관련 행정절차를 본격화한다.

김포시는 이달 중 행정안전부에 서울시 편입과 관련해 주민투표 실시를 건의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주민투표는 지난달 국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김포 서울 편입을 위해 발의한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위한 법적 절차다.

김포시는 현재 서울 편입을 원하는 여론이 많은 것으로 보고, 주민투표에서 과반 이상 찬성표를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시는 앞서 지난달 7∼28일 11차례에 걸쳐 서울 편입 관련 주민간담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시는 지난달 김포시민 1010명을 대상으로 유선 100%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해 찬성률이 과반수를 넘긴 68%가 나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 오후 7시 김포아트홀에서 서울 편입과 관련한 토론회도 개최한다.

그러나 주민투표가 빠른 시일 안에 이뤄질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주민투표법에 따르면 총선 60일 전인 내년 2월 10일부터 선거일인 4월 10일까지는 주민투표를 할 수 없다.

또 주민투표에서 과반의 찬성을 받더라도 김포 서울 편입 법안이 국회 상임위와 본회의 표결에서 야당의 반대에 부딪힐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