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관광 유니콘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마스터카드,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관광 유니콘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01일 09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마스터카드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달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 및 카드사와의 상생 협력 모델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관광 유니콘을 육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관광기업의 시장개척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과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 협력 등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앞서 지난 10월 24일 양사는 'CONNECT with Mastercard' 행사를 갖고 관광산업 생태계 혁신을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당시 행사는 11개 관광기업 대표와 12개 카드사 담당자 등 총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관광기업과 카드사가 협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관광상품, 디지털 가상결제 시스템,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에 관한 170여 건의 현장 상담이 이뤄졌다. 자전거 여행 및 케이스 대여 플랫폼인 라운델을 운영하는 비르투컴퍼니 등 11개 기업은 마스터카드 및 국내 주요 카드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외 여행자를 위한 서비스 확대와 프리미엄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견조한 성장이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 박윤숙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관광기업들이 카드사와의 협력 가능성을 실증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상호 체결했다"며 "특히 스타트업이 창업 초기부터 가상결제 시스템을 조기 도입하는 등의 기술지원과 새로운 고객, 시장, 비즈니스에 대한 도움을 받는 등 글로벌 관광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질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박종표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관광기업과 관광산업의 성장 측면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며 "마스터카드는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이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스터카드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 및 활성화하며 세계 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