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제30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개최
상태바
한국가스안전공사, '제30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관리 유공자 108명 포상 및 가스안전 실천을 다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가스안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가스안전 실천을 다짐하는 '제30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29일 서울 63빌딩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가스안전 관리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게 은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 13점, 산업부 장관표창 30점, 공사 사장표창 65점이 주어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국내 LPG충전업계 1세대로서, 약 50년간 LPG의 안전공급과 충전소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생활의 질을 향상시킨 신흥에너지산업㈜ 최덕식 회장이 최고 훈격인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그 밖에 협창건설㈜ 김영태 대표이사와 ㈜삼천리 차봉근 본부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찬기 산업통상자원부 수소경제정책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성원, 김한정 의원,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박영숙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표 등 유관기관 대표 및 가스산업 종사자, 수상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30주년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별도의 전시공간과 기념영상 상영 시간이 마련됐으며 그동안 가스안전대상에 참여했던 역대 수상자들의 축하메시지 영상도 상영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은 대회사에서 "주요 3대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 보급 대책 및 디지털 검사신청 등 업무 전환, 장기사용 도시가스 배관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 강화를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난 5월 정부에서 발표한 수소안전관리 로드맵 2.0에 대한 성공적 완수를 위해 수소안전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가스안전관리에 헌신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가스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가스안전실천 의지를 다져온 가스산업분야의 유일한 정부포상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