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희망나눔인상에 '전권섭∙배경옥' 부부 선정
상태바
kt그룹 희망나눔인상에 '전권섭∙배경옥' 부부 선정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1월 24일 13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올해 일곱 번째 희망나눔인상 주인공으로 전권섭(63세)씨와 배경옥(65세)씨를 공동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희망나눔인상으로 선정된 두 수상자는 27년째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고 있는 '천사 부부'이다. 전권섭씨는 매년 쌀 100포대를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으며, 아내 배경옥씨는 장애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전씨는 1997년부터 매년 본인의 논에서 직접 농사지은 쌀 100포대를 어려운 이웃에 나눠주기 시작했다. 하지만 반찬거리가 없어 끼니를 거르는 가정을 보고는 2007년부터 매년 김장김치 1,000포기를 후원하고 있다. 더불어 2001년부터는 추석을 맞이해 매년 100세대에 직접 빚은 송편을 베풀며 이웃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있다. 

전씨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나 자신과 약속한 것이 27년째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고도 뿌듯한 마음"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더 많이 보살필 수 있도록 힘이 다할 때까지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용사로 일하는 부인 배경옥씨 또한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고 있다. 광주시서구미용협회 회원들과 '사랑나눔 가위소리' 봉사회를 꾸려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달 한 차례 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 부부의 봉사 정신을 이어받은 아들 또한 대를 이어 쌀 기부를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부인 배씨는 "남편을 보며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란 걸 깨달았다"며 "나 역시 미용 기술로 어려운 이웃을 꾸준히 도와 기쁨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