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산둥성항만그룹과 '크루즈·카페리 여객 활성화' 맞손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산둥성항만그룹과 '크루즈·카페리 여객 활성화'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청도 간 크루즈·카페리 여객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방향 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이경규 사장이 중국 칭다오(靑島)에서 산둥성항만그룹(⼭东省港⼝集团有限公司) 리펑리(李奉利) 총경리와 양항만 간 우호 협력 및 크루즈·카페리 여객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산둥성항만그룹은 칭다오(青岛港), 르자오(日照港), 옌타이(烟台港), 보하이(渤海湾) 항만 총괄 기관으로 2019년 설립됐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간 운영을 중단했던 칭다오모항크루즈국제여객터미널 운영을 재개하고 국제카페리, 크루즈 등 해양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 항만은 협약을 통해 △항만 건설 △운영개발 △기술혁신 △신기술 운용 등 항만관리부문과 △신규 크루즈항로 개설 △크루즈모항 운영관리부문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이 사장은 중국의 핵심 크루즈 모항인 칭다오모항크루즈국제여객터미널을 시찰한 후, 산둥성 크루즈 문화여객 그룹, 청도항만공사 등을 대상으로 항로 운영을 위한 시장분석, 기항 일정 검토 등 구체적인 협의를 이어나갔다.

또한 인천항이 △대한민국 최대규모 크루즈 부두시설 △국제공항과 인접해 플라이앤크루즈(Fly&Cruise)*에 유리한 입지 여건 △현지 문화체험을 포함한 다채로운 관광지 등을 보유한 크루즈 여행의 최적지임을 알렸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인천항에 3년 만에 크루즈선이 입항한 뜻깊은 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한-중간 크루즈 상품이 확대되고 해양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인천항에는 중국발 4척을 포함한 총 12척의 크루즈선이 입항했으며 1만 3천명의 여객이 인천항을 찾았다. 올해 마지막 항차인 중국 선사 바이킹크루즈의 짜오샹이둔(招商伊敦)호는 17일 700여 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태우고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 입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