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분야 세계적 행사 'ICHS2025' 국내 첫 유치
상태바
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분야 세계적 행사 'ICHS2025' 국내 첫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산업 및 안전관리 분야에서 국제적 위상 제고 기대
수소안전전담 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가 수소안전분야의세계적 행사인 'ICHS2025(수소안전 국제 컨퍼런스)'의 국내유치에 성공했다.
수소안전전담 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가 수소안전분야의세계적 행사인 'ICHS2025(수소안전 국제 컨퍼런스)'의 국내유치에 성공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수소안전전담 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가 수소안전분야의세계적 행사인 'ICHS2025(수소안전 국제 컨퍼런스)'의 국내유치에 성공했다.

지난9월18일부터21일까지 캐나다 퀘벡에서 열린'ICHS2023및 총회'에서2025년 개최지로 한국이 최종 선정됐다.

최근 국내에서도 액화수소와 수소혼입,암모니아‧수소추출 등 수소관련 신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철저한 안전 확보를 위해 정보교류 등 국제협력이 중요해진 만큼 이번ICHS2025의 한국 유치를 통해 한국의 수소산업과 안전관리에 대한 국제적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ICHS2025 국내 첫 유치를 위해 2021년 대회 주최측인HySafe에 국내 유치 의사를 전달하고 2022년 국내에서 HySafe임원단과 수소안전 국제협력 컨퍼런스를 개최해 행사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성공적 행사 개최 역량을 피력함은 물론 같은 해 연말에는 HySafe총회에 참석해 HySafe임원단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국 개최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넓혀나갔다.

또한 2023년 상반기에는 ICHS2023 행사 프로그램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등 지난 2년 동안 대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ICHS2023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의 수소안전대책을 발표해 국제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다. ICHS2025 행사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수소안전분야 첫 국제행사로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은 "수소산업 및 안전을 주제로 하는 국제 컨퍼런스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정부 및 국내주요 산학연이 포함된 ICHS2025 추진 조직위를 구성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감은 물론 앞으로도 수소안전전담기관으로서 국내 수소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이번 국제컨퍼런스와 같은 교류의 장을 지속 확대하고 국민들이 수소에 대한 친밀감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